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우스 몇번만 클릭하면 해결할 수 있고 또 적절한 해상도는 기기자체에서 권장해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보기에 편한 환경을 만드는것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면서 내가 보기편하게 해상도와 모니터 배율을 조절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첫번째 방법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작표시줄에 있는 윈도우아이콘을 클릭하여 시작메뉴를 활성화 시키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되면 가장 첫번째 메뉴인 시스템 디스플레이, 소리, 알림, 전원 이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럼 첫번째 디스플레이 메뉴를 누르고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이동시키면 배율 및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훨씬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마우스 포인터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메뉴들이 몇가지 나오는데 그중에 맨 아래에서 두번째에 있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첫번째 방법에서 최종목적지였던 메뉴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배율, 해상도 등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최적의 해상도
디스플레이 해상도의 경우엔 기기에서 권장하는 비율을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사용해야 모니터의 왜곡이 없이 가장 효율적인 화면을 사용하실 수 있는것입니다.
배율 및 레이아웃
이 경우엔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갈릴것 같습니다. 제 노트북의 경우엔 150%의 비율을 권장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한번에 창을 여러개 띄워놓고 작업하는 편이라 너무 크다고 느껴져서 100%로 변경했습니다.

만약 작은글씨가 잘 안보이시는 경우라면 모니터를 연결해서 큰 배율로 조절해서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방법과 해상도 조절하는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시작>설정>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하셔도 좋고, 마우스우클릭>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하셔도 좋습니다.
해상도는 권장하는 설정값으로 사용하시는게 좋고 배율은 몇가지 눌러보시고 내가 보기 편한 배율을 찾아서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이전에 윈도우 업데이트 끄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았는데 자꾸 업데이트 때문에 재부팅되는게 번거로우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